2011. 2. 17. 23:14


-- 인근 박물관 --
농업박물관 : http://thinkhouse.tistory.com/97
경찰박물관 : http://thinkhouse.tistory.com/24

2010.1.10



한국금융사박물관에 '상평통보 배지 만들기' 체험이 선착순으로 있다고 해서 겸사 발길을 돌렸습니다. 3층에 있는 박물관에는 엘리베이터가 없었습니다... ㅠㅠ

도착하자마자 열심히 상평통보에 대한 공부를 하고, 퀴즈를 풀고, 배지를 만들었습니다.
작은 아이가 너무 열심히 만드는 바람에 정말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었어야 했습니다.


드디어, 한국금융사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네요.
우선은 구휼정책, 옆전의 보급, 객사, 여각의 출현, 이후 상거래에 대한 역사에 대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특히 '계'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더군요~ ㅋㅋ




금융의 역사를 죽 훑어 보고 나면 주판, 산가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코너가 있었습니다.
사실, 산가지에 대해서 들어는 봤으나 그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는데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계산법이였습니다.

이런 저런 금융사에 대한 많은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옆전이 왜 옆전인가가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정말 나무잎처럼 생겼더군요!


3층의 관람을 마치고 4층에 가니 여러 가지 동전 모양을 스크레치하는 체험이 있었습니다.


열심히 색칠을 하고 뒤를 돌아보니 지폐의 인물이 되어보는 체험이 있네요!! ㅋㅋㅋ
누가 거울에 더러운 것들을 튀겨 놓어서 수정하느라 고생했습니다.
아무튼 너무 재미있습니다~ ㅋㅋ
작은 아이는 키가 작아서 좀 힘들었지만 그래도 재미있어하더군요.
의외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아마 체험이 많아서 인 것 같습니다.

약간 아쉬웠던 점은... 오만원짜리도 만들어 놓으셨으면 좋았을텐데하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 신한은행 한국금융사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생각의 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