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24. 15:17

2001.08.07

현대백화점 중동에서 여름방학 특별 해양생태전시전이 열린다고 해서 열심히 가봤습니다.
생각보다는 규모가 아주 작았습니다... ^^;

하지만, 그동안 보지 못했던 어종도 볼 수 있었고, 아이들이 뱀도 만져보고, 물고기도 잡아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쿠아리움 입구에는 풍선으로 예쁘게 바닷속을 재현해놓았었는데, 참 예뻤습니다.


전시는 몬스터관, 태평양관, 대서양관, 인도양관, 양서류관, 아마존관 등으로 나누어져있었습니다... 만 뭐 뚜렷이 구분이 되어있었던 것은 아니고, 그냥 푯말이 그렇게 붙어있었습니다... ^^;
몬스터관만은 입구가 색달랐는데요, 엄청 큰 상어의 입을 통과해야했습니다.
흠... 큰 아이에게 잡아먹히는 작은 아이라고나 할까요?? ㅋㅋ


진짜 예쁘고 신기했던 것들입니다.
사실, 바다달팽이를 사진이 아닌 눈으로 직접 본것은 이번이 처음이였지 않나 싶습니다.
그 외에도 참 예쁜 바다생물들이 많았는데요, 왼쪽 아래에 있는 파란 점박이는 바로 새우랍니다~


악어 거북이나 다른 물고기들은 본 적이 있는데, Dog face라는 이름을 한 물고기는 처음 봤습니다.
진짜, 강아지처럼 생겼더라구요!! 열심히 사진을 찍었는데 특징이 잘 살아있지를 않아서 조금 실망을 했더랬습니다.
그래도, 정말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물고기입니다~ ^^


여태 본 중 가장 큰 해마였습니다. 대부분 쪼그만한 해마였는데, 이번에는 좀 연륜이 있는 해마를 보았네요.
그리고, 반 투명한 물고기도 있었는데 이름을 찾지를 못했습니다... 아무튼 더듬이 달린 반투명 물고기라니 너무 신기합니다~


전시관이 끝날 무렵 물고기를 직접 잡아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이 있었는데요... 정말 아이들을 떼어놓기 어려웠습니다.
어찌나 열심히 잡았던지 옷들이 다 젖어서 집에 올 때 좀 축축했었답니다.
미꾸라지마저도 그냥 손으로 잡는 이 아이들에게 미래의 직업으로 어부를 추천할???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1동 | 현대백화점 중동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생각의 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