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2.27 16:07





사상보다는 나라가 중요하다 - 백범 김구 기념관 : http://thinkhouse.tistory.com/187
안녕하세요, 김구 할아버지! - 백범 김구 기념관 : http://thinkhouse.tistory.com/188

2011.1.21

2시부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학부모가 따로 교육을 받는 시스템이였습니다. 덕분에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리는 좀 아팠지만... ^^;


아이들 프로그램이 거의 끝나갈 무렵 학부모와 함께 사진을 찍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생각 복 주머니를 만들었네요.


이후, 백범 김구 선생님의 묘소에 참배를 갔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묵념을 하는 아이들


때마침 넘어가던 햇살이 환하게 백범 김구 선생님의 묘를 비추어 주었습니다.


효창공원에 대한 역사를 배우며, 효창원이여야 하는 곳에 있는 삼의사의 묘도 따로 참배를 갔습니다.
이 삼의사의 묘에는 이봉창 의사, 윤봉길 의사, 백정기 의사의 유해를 모셨으며, 유해를 찾지 못한 안중근 의사의 허묘가 모셔져 있었습니다. 언젠가는 사의사의 묘가 될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묘를 참배하는 아이들. 오늘 배운 것이 아주 많은 모양입니다.


집에 와서 아이들이 만든 생각 주머니를 보았습니다. 참 잘 만들었네요~ ^^*

오늘 하루 정말 뿌듯하고 즐겁게 보낸 것 같습니다. 오자마자 일기를 열심히 쓰는 아이들.
방학 프로그램은 오늘이 마지막이였고, 개학을 하면 주말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독립과 통일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한 하루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효창동 | 백범기념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생각의 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